2017. 11. 4. 23:30
▶ CSPad [ C# Smart Editor ] 

 

Visaul Studio Community  버전을 사용하면, 모든 기능을 무료로 강력한 개발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VS2017의 경우 최소설치에도 3.2Gb 전체설치시엔 50GB의 어마어마한...................


본 에디터는 윈도우7부터 기본적으로 내장된 닷넷 컴파일러를 사용해서 C# 파일을 편집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인텔리센스기능을 구현하느라, 본의아니게 단일파일 크기가 4.6메가에 달하지만 그래도 참고 쓸만합니다. 


첨부된 파일을 다운받으시고, 압축을 푸신 후 곧바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환경설정파일등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실행하시면 현재디렉토리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필요없으면, 그냥 삭제하시면 됩니다.




상기그림과 같이, 문법강조인텔리센스기능이 기본적으로 작동합니다. 

클래스명, 어셈블리명, 변수명, 메소드, 프로퍼티.... 등 사용함에 불편함은 없도록 기능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문법강조의 경우에는 C#파일뿐만아니라, Java, C/C++, PHP, JavaScript, HTML, XML, ASP, VB, PowerShell등의 대부분의

파일을 확장자 기반으로 처리해서 파서를 자동 선택합니다.  





상기화면은 에디터에서 우측마우스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컨텍스트메뉴 입니다. 단순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About PSPad" 메뉴를 클릭한 경우 표시되는 화면입니다.  간단히 읽어보셔도 무방합니다.   





상기화면의 경우 일부러, "public class....." 부분을 변경해서 에러를 만든후 실행 버튼을 눌렀을 경우의 화면입니다.  

파일을 먼저 저장하신 후, [1] 번 과 같이 실행 버튼을 누르시면 정상적인 경우에는 파일이 생성되고 실행되지만, 

상기와 같이 에러가 발생한 경우에는 에러메세지가 화면과 같이 팝업창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상태표시줄이 붉은색으로 표시되는 경우는 파일을 변경하거나 저장하지 않았을 경우와 컴파일시 에러가 발생할 경우입니다. 

파일을 저장하거나, 에러를 수정하신 후 다시 실행하셔서 문제가 없으면 파란색으로 돌아갑니다. 



예제에서와 같이 해당파일을 4번째줄의 1번째 글자에 에러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수정한 후 저장하고 다시 실행 버튼을 누르면, 해당 CS파일이 있는 곳에 "파일명.exe" 형태로 파일이 생성됩니다.  



상기화면은 정상적인 프로그램을 작성한 후 실행한 화면입니다. (출력은 메세지박스로 표시합니다!)


윈도우의 기본 닷넷컴파일러를 사용했기때문에, 별도로 직접 컴파일해도 무방합니다.  


본 파일은 윈도우10에서 제작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닷넷프레임워크 4.0 이상에서 작동하며, WPF기반으로 제작되어있습니다.

본인 실력이 형편없어서, 초기로딩 속도가 느린 WPF의 단점을 극복하진 못했습니다.  


선택영역에 대한 코드 재정렬(ReFormat Code)은 "Ctrl+i" 컨트롤+아이키 입니다.


소스파일을 간단히 편집하거나 살펴볼때 사용할 수 있도록 본인에 맞게 제작되어 있으니, 사용하시다가 불편한점이나 

문제점은 고쳐지지 않을것입니다.!!!! 





감사합니다. 

CSPad.rar


Posted by open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