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25. 22:01
DevX프로젝트는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어셈블리 언어를 이용하여, 편리한 WinASM IDE환경에서
MASM32패키지를 이용하여 작성하는 프로젝트이다.
이전 강좌에서 기본적(?)인 사용법은 이미 숙지했을것이다. 이제는 간단한 프로그램의 핵심을
Code-Snippet형식으로 기술하려고 한다. DevX기본형식에서 Tip&Tech의 여러가지 기법들을
적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다시금 얘기하지만, Visual C++ / Delphi / Power Builder / Visual Basic등의 유틸과는 비교가
안된다. 같은 기능을 제거하지만, 군살은 모조리 제거했기때문에. 크기나 성능에서는 우위일 수
있다. 하지만 상기 고급언어들은 여러가지 안전장치를 가미했고, 편의 시설을 완비해서 덩치와
성능이 커진것이고, 상기 제품을 개발한 개발자들도 우수한 프로그래머이며, 대부분 어셈블리를
구사할 줄 알고 있을 것이다. 철학적인 논제는 벗어나고, 팁테크에서 어셈블리의 여러가지
코드스닙을 통하여 DevX의 기능을 보다 강하게 만들어 보자.
게시물의 제목이 기능을 의미하며, 내부의 코드는 아주 짧거나 간략할 것이다. 이미 DevX를
공부한 유저라면 어렵지 않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DevX 기본 + Socket + ODBC 를 통하여, 거의 대부분의 기능을 구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후엔 여러가지 치장이다. 본인이 느꼇던 프로그래밍의 핵심은 3가지로 본다.
UserInterface + DataBase + Network 세가지만 잘해도 프로그래머로 먹고살 수 있다.
한페이지에서 제공하려 했으나, 찾아보기 편하도록 게시물별로 구분해서 올리도록 하겠다.
다시한번. DevX Fighting!! Assembly is For-Ever!
* 굵게 표시한 부분이 사용 소스이며, ";' 세미콜론뒤에는 주석이며 간단히 설명했다.
@080625 - Xeno aka PilJin.Kwon
MASM32패키지를 이용하여 작성하는 프로젝트이다.
이전 강좌에서 기본적(?)인 사용법은 이미 숙지했을것이다. 이제는 간단한 프로그램의 핵심을
Code-Snippet형식으로 기술하려고 한다. DevX기본형식에서 Tip&Tech의 여러가지 기법들을
적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다시금 얘기하지만, Visual C++ / Delphi / Power Builder / Visual Basic등의 유틸과는 비교가
안된다. 같은 기능을 제거하지만, 군살은 모조리 제거했기때문에. 크기나 성능에서는 우위일 수
있다. 하지만 상기 고급언어들은 여러가지 안전장치를 가미했고, 편의 시설을 완비해서 덩치와
성능이 커진것이고, 상기 제품을 개발한 개발자들도 우수한 프로그래머이며, 대부분 어셈블리를
구사할 줄 알고 있을 것이다. 철학적인 논제는 벗어나고, 팁테크에서 어셈블리의 여러가지
코드스닙을 통하여 DevX의 기능을 보다 강하게 만들어 보자.
게시물의 제목이 기능을 의미하며, 내부의 코드는 아주 짧거나 간략할 것이다. 이미 DevX를
공부한 유저라면 어렵지 않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DevX 기본 + Socket + ODBC 를 통하여, 거의 대부분의 기능을 구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후엔 여러가지 치장이다. 본인이 느꼇던 프로그래밍의 핵심은 3가지로 본다.
UserInterface + DataBase + Network 세가지만 잘해도 프로그래머로 먹고살 수 있다.
한페이지에서 제공하려 했으나, 찾아보기 편하도록 게시물별로 구분해서 올리도록 하겠다.
다시한번. DevX Fighting!! Assembly is For-Ever!
* 굵게 표시한 부분이 사용 소스이며, ";' 세미콜론뒤에는 주석이며 간단히 설명했다.
@080625 - Xeno aka PilJin.Kwon